여권 칸쿤은 미주를 경유해서 이동하며, ESTA승인을 필히 받아야 합니다. (출발일 30일전까지 준비완료)
[ESTA 확인하기]
항공권 수령 후 여정과 출발시간, 영문이름을 다시 확인해주세요. 또한 귀국 시까지 소지해주세요. (모든 시간은 현지시간입니다)
가방 가방은 큰 가방과 작은 가방으로 나누어 짐을 꾸립니다.
큰 가방 튼튼한 가방으로 준비하고 깨지지않는 것 위주로 꾸립니다.
작은 가방 여권, 티켓, 돈 등 귀중품과 항상 휴대해야 하는 것을 넣습니다.
의류
일상 연평균 기온이 30도이므로, 반소매, 반바지 등이 유용합니다.
실내와 해진 후는 서늘하니 얇은 긴소매 옷도 준비해주세요.
리조트에 따라 저녁식사 때에는 신랑님들의 셔츠, 긴바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영시 수영복은 2벌 혹은 그 이상이시면 편리합니다.
스노클링 시 햇볕화상 방지를 위한 깃이 있는 얇은 긴판 웃옷을 준비해주세요.
신발 아쿠아슈즈, 슬리퍼, 운동화, 샌들 - 선택사항이지만 산호에 베이지않도록 신어주면 좋습니다.
속옷 여유분을 챙겨주세요.
세면도구 칸쿤의 모든 리조트들은 기본적인 어메니티(샴푸, 샤워바스, 비누, 바디로션)를 제공하며, 부족하면 더 채워줍니다.
그리고 일부 리조트에는 린스. 치약 .칫솔, 면도기가 없으므로, 예비용으로 챙겨가세요.
전자기기 메모리카드, 충전지. 필름등은 충분한 양을 챙겨 주세요. (충전기 필수)
객실내 110v 사용이기에 아답터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 차단지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넉넉히 준비하셔서 시간날때마다 덧발라주세요. (스노클링 시 귀 뒤, 목 뒤, 종아리를 꼼꼼히…)
피부가 햇빛에 약하시면 햇및화상 진정제 (알로에베라겔 등)도 유용합니다.
타는듯한 태양을 막아주기엔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 체질에 따라서 머리카락이 상할 수 있으니 챙만 있는 모자보다는 캡도 있는 것으로 준비해주세요.
모기약 리조트에서 충분히 모기퇴치를 하기 때문에 거의 모기를 볼 수 없지만, 물리면 불편하므로 모기에 약하신 분들은 바르는 약을 준비해주세요.
비상약 지사제, 소화제, 감기약 등 체질에 따른 간단한 약도 유용합니다.
현금
US달러 칸쿤 리조트나 칸쿤 현지에서 진행하는 유료 익스커션 예약시에는 미국달러 사용이 가능 합니다.
칸쿤 시내 레스토랑이나 상점에서 달러 결재시 잔돈은 거슬러 주지 않거나 환율을 높게 측정해서
소액 환불 됩니다.
리조트외에서는 멕시코 달러를 사용 바랍니다.
한화 공항까지 왕복 교통비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소지하신 카드의 해외사용 가능여부와 해외사용한도를 미리 체크해주세요
인쇄하기